바람처럼 흐르는 길 위의 흔적들.

2024 0406 충남 서산해미읍성과 중앙호수공원의 봄..

어린시절.. 2024. 4. 11. 20:28

이유가 따로 있는 건 아니다.
그냥 봄이 봄이니까
꽃이 피어나는거다.

까닭이 또 있었던 것도 아니다.
그냥 제가 풀이니까
새싹을 피우는 거다.

다만 너는 어여쁜 생명
나도 아직은 살아 있는 목숨,

둘이 마주보면 더러
꽃으로 피어나기도 하고
잎으로 자라기도 하는 것이다.

나태주/봄..

충청남도 서산군 해미면에 위치한 해미읍성의
'해미'는 태종 7년 정해현과 여미현을 합친 지명이다. ​

충청병마절도사의 병영성으로 태종 17년부터 세종 3년에 걸쳐 축조되었고 사적 제 116호로 지정 되어 있으며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읍성이기도 하다..

충남 당진의 김대건 신부의 생가터가 있는 솔뫼 성지와
서울의 서소문 순교성지에 이어 해미읍성이
한국 천주교 3대 성지에 해당하는 곳이기도 하다..

조선 후기 천주교 박해시기에 1,000여 명의 천주교인이
이곳 해미읍성에서 고문을 당하고 순교한 곳으로 알려져 있다..


너는 나의 봄
꽃 피기 전에도
꽃 진 후에도 나의 봄..

올망졸망 사계절...

나의 둘레에 피는 꿈
꿈속에서도 꿈꾸는 나의 봄..

남정림/나의 봄..


서산의 벚꽃명소..중앙호수공원은
산책로와 자전거 도로가 조성 되어있고
사계절 꽃이 피고지는 아름다운 곳으로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나 가족단위로 산책하기 좋은 곳..

시내중심가에 위치해 있어 카페 거리와 먹거리 맛집들이 밀집해 있어
서산시민들이 즐겨찿는 곳 이기도 하다..


따뜻한 봄바람에 만개한 꽃들..
좋아하는 꽃들을 맘껏 바라보며
그 향기와 자태에 마음 뺏기었던 날..
꽃들에게 만취되어 행복 멀미에 헤메였던 봄날의 시간...
싱그러운 봄바람에 우리들의 시간들이 따뜻해지기를...

by내가..
24 0406


내가 세상을
축복하면 할수록
포용하면 할수록
그 축복은 내게 돌아옵니다.

내가 타인을 품어주고 사랑해줄수록
나 스스로가 치유되고 충만해집니다.

김수영/마음스파中..